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와 수익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지급받았어요

by j제이디 2017. 10. 23.

 아침 일찍부터 기분 좋은 문자가 왔네요.


"해외송금이 도착했습니다. USD 121.62"


 월급날도 이틀이나 남았는데, 주말의 피로가 확 날아가는 문자가 왔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기분이 좋은 건 금액이 무려 121달러나 된다는 점이었네요. 

 티스토리 블로그와 유투브까지 나름 이것저것 하고있는데 수익이 적어서 늘 100달러를 간신히 넘겨서 지급받았는데, 이번에는 121달러나 들어온다니 이게 얼마나 될지 우선 계산기부터 두드려 봤네요. 


 네이버 환율 계산기를 두드려 봤더니 무려 13만원이 넘네요. 


 들뜬 마음을 안고 일을 시작하는데... 그런데... 기다려도 입금이 되질 않네요. 정말 하루 종일 기다려도 입금이 안되더군요. 그러다가 퇴근 시간이 다된 5시가 넘어서야 입금이 되었네요. 


 그런데, 입금액이???



 입금액이 환율 계산기와 만원정도 차이가 나길래 찾아보니 수수료가 1만원이라고 하네요. ㅠㅠ


 13만원에서 수수료떼니 12만원...


 오랜만에 애드센스 수익 지급받고 좋아했다가 수수료 1만원 때문에 우울해진... 조삼모사인가요 ㅎㅎ


 그리고 수익 지급이 지연된건 [지급대기중인 송금] 이라서 그렇다고 하네요. 외환이 입금되면 일정 시간동안 지급대기 상태가 되는데 이때 각 은행 앱/인터넷에 접속해서 폰뱅킹/인터넷뱅킹으로 지급 신청을 하면 환율 50% 우대에 수수료도 5천원으로 할인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저야 금액이 적지만 큰 금액을 지급받으시는 분들은 환율 50% 우대를 적용받으면 금액 차이가 꽤 날 것 같네요. 


 물론, 저도 언젠가는 그렇게 큰 수익을 매달 꾸준하게 내길 기대해보네요. 모두들 화이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