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의 기록/맛따라 길따라

어디까지 가봤니? [꼭 가봐야 할 세계 10대 여행지]

by j제이디 2013. 10. 6.

 

 

 

 이번 겨울, 해외여행을 가기 위해 미리 준비를 하던 중 여러 곳을 검색해 보게 되었는데요, 저처럼 해외여행을 어디로 가야 하는지 고민중이신 분들에게 2013년 포브스에서 선정한 세계 10대 여행지를 동영상과 사진으로 소개해드립니다.

 

 

 

 

 

 

  꼭 가봐야할 세계 10대 여행지

 

 

1위. 방콕 ; Bangkok

 

 방콕은 태국의 수도로,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도시이다. 방콕은 약 820만명이 살고 있는 세계에서 22번째로 큰 도시이며, 최근 고층 빌딩이 활발하게 늘어나고 있다. 세계 기상 기구에서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더운 도시이기도 하며, 3천여년간 독립왕국을 유지해온 태국의 유물과 관광자원이 풍부한 곳이다. 시장, 상점과 식당, 와트, 박물관, 궁전 등 가볼만 한 곳이 많고, 동양의 베니스로 불리기도 한다. 최근 여러 기관에서 선정한 모든 발표에서 세계 1위의 관광지로 손꼽히는 명실상부 꼭 가봐야할 여행지이다.

 

 

 

2위. 런던 ; London

 

 런던은 영국의 수도로 약 830만명의 인구를 가진, 유럽 전체에서 가장 큰 도시로 손꼽힌다. 글로벌 도시 런던은 세계 예술, 경제, 패션, 언터테인먼트, 금융, 의료, 광광의 중심지이다. 국제 항공편승객 통계로 본 세계에서 가장 관광객이 많이 찾는 도시이며, 유럽에서 가장 많은 43개의 대학을 보유하고 있다. 웨스트민스터 궁정, 그리니치 천문대 등의 세계유산, 버킹엄 궁정, 런던아이, 타워브릿지 그리고 대영박물관, 내셔널 갤러리, 테이트 모던 등의 명소가 있다.

 

 

 

3위. 파리 ; Paris

 

 파리는 프랑스 최대의 도시이자 세계 최고의 도시이다. 파리 출신 거주자를 남자는 빠리지엥, 여자는 빠리지엔느라고 부를 정도로 자부심을 가진 도시이다. 예술의 도시, 꽃의 도시인 파리에는 역사적인 건축물, 유명한 미술품, 패션과 음식이 세계 최고의 수준을 자랑한다. 개선문, 에펠탑, 노트르담 대성당, 루브르 박물괌, 오르세 미술관, 엘리제 궁전, 베르사유 궁전 등 세계에서 가장 볼거리가 많은 도시이다.

 

 

 

4위. 싱가포르 ; Singapore

 

 도시국가인 싱가포르는 1965년에 독립한 작은 나라(전라북도 정읍시 면적)이지만 20세기 후반 가장 빨리 경제가 성장한 나라로 손꼽히며 현재는 국민소득 5만달러를 넘긴다. 관광도시인 싱가포르는 연간 1억명 이상의 관광객이 방문하며, 도박이 합법화된 도시이다. 싱가포르 유니버셜 스튜디오, 센토사섬, 나이트 사파리가 관광 명소로 손꼽힌다.

 

 

 

5위. 뉴욕 ; New York

 

 뉴욕은 세계 최고의 도시 중 하나로 세계 문화의 수도로 불리고, 상업, 금융, 미디어, 예술, 패션, 기술, 교육, 엔터테인먼트 등에서 세계에서 가장 큰 영향력을 가진 도시이다. 5번로를 포함한 거리 전체, 자유의 여신상, 매년 5천만명이 방문하는 '세계의 교차로' 타임스 스퀘어,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센트럴 파크, 월가 등 볼것이 참 많은 도시이다. 이 외에도 엘리스 섬, 브로드웨이 극장, 록펠러 센터, 뉴욕 식물원 등이 유명 관광지로 알려져 있다.

 

 

 

6위. 이스탄불 ; Istanbul

 

 '형제의 나라' 터키 최대의 도시인 이스탄불은 현재 1400만명이 거주하고 있는 세계적인 대도시이다. 이스탄불은 1985년 도시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고, 2010년 유럽 문화 수도로 2012년 유럽 스포츠 수도로 지정되었다. 주요 관광지로는 갈라타 탑, 그랜드 바라즈, 금각만, 돌마바흐체 궁전, 술탄 아흐메트 모스크, 지하 궁전, 카리예 박물관 등이 있다.

 

 

 

7위. 두바이 ; Dubai

 

 아랍에미레이트의 중심 도시인 두바이에는 높이 810m, 160층짜리 세계 최대 건물인 '부르프 할리파'라는 랜드마크가 있다. 세계지도 모양으로 인공 섬을 만든 '더 월드', 야자잎 모양의 인공 섬 4개 '팜 아일랜드' 워터프런트 섬, 수중호텔 하이드로 폴리스 등 세계적인 랜드마크들이 즐비한 도시이다.

 

 

 

8위. 쿠알라 룸푸르 ; Kuala Lumpur

 

 쿠알라 룸푸르는 말레이시아의 수도로 1849년에 세워진 도시이다. 쿠알라 룸푸르의 상징인 페트로나스 트윈 타워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쌍둥이 건물이고, 말레이시아에서 가장 유동인구가 많은 수리아 KLCC 쇼핑몰의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다. 쿠알라 룸푸르 레이크 가든, 흰두교의 성지인 바투동굴, 국립 이슬람 사원, 국립 박물관이 주요 관광지로 손꼽힌다.

 

 

 

9위. 홍콩 ; Hong Kong

 

 세계적인 무역대국인 홍콩은 수출입량 기준으로 세계에서 가장 복잡하고 바쁜 컨테이너이고, 홍콩 국제 공항은 세계에서 가장 번잡한 공항이다. 홍콩에는 뤼가드 로드 전망대, 라마 섬, 센트럴 플라자, 홍콩 빅토리아 피크, 레이 유 문, 홍콩 역사 박물관 등 수없이 많은 관광이가 있다. 여기서 그치는 것이 아니고, 1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홍콩의 대표적인 교통수단인 스타 페리를 이용하면 마카오 관광은 덤으로 주어진다.

 

 

 

10위. 바르셀로나 ; Barcelona

 

 바르셀로나는 스페인 카탈루냐 지방의 중심 도시로, 화가 파블로 피카소, 건축가 안토니오 가우디 등의 유명 예술가를 배출한 도시이다. 대표적인 스포츠 도시로 그 중에서도 축구팀인 FC 바르셀로나가 가장 유명하다. 바르셀로나 시민들이 사랑하는 유원지인 시우따데야 공원, 가우디 박물관, 항구인 빌라 올림피카와 포트 벨이 주요 관광 명소이다.

 

 

 10위 이내에는 없지만 세상은 넓고 가볼만한 곳은 정말로 많습니다. 그리고 해외에 못지 않은 국내 여행지도 많이 있으니 여건이 허락하지 않는 분들은 국내여행도 좋을 것 같네요. 다음번에는 꼭 가봐야할 국내 여행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