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유용한 정보

여름 휴가는 경기도내 무료 물놀이장으로

by j제이디 2017. 8. 2.

* 이 글은 2016년 7월 30일 홈페이지에 쓴 글을 옮긴 것입니다. 


 방학과 여름 휴가를 맞아 물놀이를 계획중인 분들에게 좋은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알고 계신 분들도 있겠지만 성남시에서는 2012년부터 5년째 무료로 20곳의 시민 물놀이장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성남 뿐만 아니라 용인, 평택, 여주 등 경기도내 지자체들도 물놀이장을 운영중인데요, 국내 대표 물놀이장인 캐리비안베이가 성인(주간) 74,000원, 소인(주간) 58,000원으로 4인 가족 기준 입장료가 최소 20만원 이상인데 반해 아래 소개해드리는 물놀이장은 무료 입장이 가능하니 휴가를 계획중인 분들은 아래 정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20곳의 무료 물놀이장 운영중인 성남시

성남시 무료 물놀이장 20곳


 위의 사진에서 보듯이 성남시에서는 20곳의 무료 물놀이장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특히 성남시 중원구 여수동의 성남시청 입구에는 음악분수의 대형 튜브 수영장 3개를 설치해 운영 중입니다. 시청내 물놀이장은 지난 6월 11일에 개장해 운영 40일새 1,500명이 다녀갔고, 주말에는 하루 평균 100평이 찾을 정도로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성남시청 물놀이장을 찾는 가족단위 피서객들의 만족도가 높은데, 하루 종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물놀이장에 음악분수까지 있는 ‘워터파크’ 같은 시설이 높은 만족도에 일조하고 있습니다.


 특히, 어린이들이 안정하게 튜브 물놀이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튜브 수영장 3개 중 1개는 만 36개월 미만의 영유아용으로 구분한 세심한 배려가 돋보입니다. 성남시에서는 하루에 한번씩 수영장 튜브를 청소하고 주 2회 수질검사를 실시하며, 심폐소생술 교육을 받은 안전요원이 항시 대기하고 있어 안전에 대한 염려도 없습니다.


 이외에도 수중 생물을 관찰할 수 있는 연못가와 어린이 자전거 무료 대여소도 있어 아이들과 함께 휴가 준비중인 부모들에게 성남시청이 최고의 피서지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성남시청 입구 바닥분수. (@성남시청)

– 운영 기간 : 6월 11일 – 8월 21일

– 운영 시간 : 오전 10시 – 오후 6시

– 이용 금액 : 무료

– 이용 인원(일) : 100명(시청 물놀이장), 7,212명(20개 전체)

– 휴장 : 매주 월요일(소독/관리), 능골공원 물놀이장은 매주 일요일 휴장

 

▶ 2,400평 워터파크급 용인시청 물놀이장

8천㎡ (2,400평) 워터파크급 용인시청 물놀이장 (@용인시청 블로그)


 용인시청 광장 물놀이장이 지난해보다 2배 확장 개장했습니다. 지난해 전체 1,200평 규모에서 올해 2,400평 규모로 물놀이장이 넓어졌는데, 그 중 1,000평 가량을 잔디광장으로 만들어 이용객들이 그늘막 텐트를 칠 수 있는 휴식공간으로 확보해 이용객들의 만족도가 높습니다. 이뿐 아니라 몽골텐트 45동과 파라솔 40개가 설치되어 있어 휴식공간이 많습니다.


 용인시청 물놀이장은 워터파크 급의 시설로 워터슬라이드, 에어볼, 페달보트, 장애물 에어바운스, 놀이동산 에어바운스 등의 놀이시설을 갖췄습니다. 여기에 안전관리요원을 지낸해의 2배로 늘렸고, 구급차도 상시 대기하며 안전에 만전을 기했습니다. 성남시청 물놀이장과 달리 휴장일이 없는 것이 특장점입니다.


 만 3세부터 초등학교 3학년까지 어린이들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 이용객 1만명의 용인시청 물놀이장 (@경기신문)


– 운영 기간 : 7월 23일 – 8월 21일

– 운영 시간 : 오전 10시 – 오후 5시

– 이용 금액 : 무료

– 이용 인원(일) : 1만명(첫날 기준)

– 휴장 : 없음


▶ 9세까지 무료 평택시청 물놀이장

평택시청 물놀이장 (@경기 신문)


 만 9세이하 무료로 운영되는 평택시청 물놀이장은 영유아 풀, 어린이 풀, 고학년 풀을 따로 운영하고 있고 워터 슬라이드도 2개가 있습니다. 휴게 텐트는 물론이고 음식물 반입이 안되는 대신에 푸드트럭 2대를 응원하고 있습니다.


 평택시청 물놀이장은 수질유지에 만전을 기하고 있는데, 정수시설 가동은 물론이고 매시간 수질 체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14명의 안전요원을 배치하고 의료진고 구급차가 비상대기하고 있습니다.


 만 9세이하는 무료지만 청소년 1천원, 성인 2천원의 입장료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운영 기간 : 7월 17일 – 8월 25일

– 운영 시간 : 오전 9시 – 오후 6시 (정비시간 오후 1시 – 2시)

– 이용 금액 : 무료(~만 9세), 1천원(~만 18세), 2천원(성인)

– 이용 인원(일) : 1천명(첫날 기준)

– 휴장 : 없음


▶ 여주 신륵사관광지 금은모래지구 물놀이장

여주시 금은모래지구 물놀이장 (@여주시청)


 성남, 용인, 평택시가 시청 물놀이장을 운영중인 반면 여주시에서는 연양동 신륵사관광지 금은모래지구 내에 다목적 물놀이장을 무료로 운영중입니다. 여주시의 대표 관광지 내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높은 점이 장점입니다.


 160평 규모의 작은 물놀이장이지만 워터드롭과 샤워장, 화장실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2명의 안전요원이 배치되어 있고, 수질관리를 위해 평일에는 이틀 간격으로 주말은 양일 모두 청소를 하고 있습니다.


– 운영 기간 : 7월 13일 – 8월 30일

– 운영 시간 : 오전 11시 – 오후 5시 (매주 금요일 오후 1시 개장)

– 이용 금액 : 무료

– 휴장 : 매주 월요일 / 우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