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유용한 정보

매일 1원이 생기는 기적 - 토스 주계좌 + (플러스)

by j제이디 2017. 11. 8.

 구글 플레이 스토어 '금융' 분야 압도적 1위 앱이자 천만명이 다운로드 한 '토스(toss)'. 토스는 애플리케이션 출시 자체가 혁명에 가까웠습니다. 공인인증서 없이 지문이나 비밀번호 만으로 송금이 가능하고 수수료도 월 5회 무료이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한발 더 나아가 토스는 '주계좌 플러스' 서비스를 오픈했습니다. 신한금융투자의 CMA 기능과 연동해서 하루만 맡겨도 최대 2.2%의 이자를 지급하고, 체크카드 발급 신청시 스타벅스와 CGV 캐시백 등 신한 러브(Love) 체크 카드의 추가 혜택도 모두 누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바로 토스 주계좌 +에 가입하고 5만원을 입금해봤습니다. 5만원을 입금한 것은 매일 이자를 지급받을 수 있는 조건이 계좌 잔고 4만원 유지였기 때문인데요, 정말로 매일 매일 이자가 붙었을까요?



 

 지난 10월 26일에 토스 주계좌 플러스에 가입하고 5만원을 입금했습니다. 그리고 오늘까지 13일째가 되었고, 누적이자가 18원 발생했습니다. 무엇보다 신기하고 재밌는 점은 매일매일 이자가 붙기 때문에 하루에 한번씩 잔액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저는 최소 잔고를 넘기는 5만원을 입금해뒀기 때문에 하루 1,2원의 이자가 발생하고 있지만 이보다 큰 금액을 입금하신 분들은 정말로 소소한 재미가 있으실 것 같네요. 


 잔고 4만원 이상 유지시 CMA RP 계좌의 이자율은 연 1.1%입니다. 연 이자율을 최대 2.1%까지 올리는 방법은 매달 같은 날 30만원 이상을 자동 채우기로 설정하는 것입니다. 자동 채우기 최대 한도인 500만원을 매월 채우기 설정하면 하루 이자가 288원이 되고, 채우기 금액이 누적될수록 이자도 같이 올라가게 됩니다. 


 꼭 토스가 아니더라도 CMA RP 서비스를 하는 은행이나 증권사는 많습니다. 그렇지만 이렇게 매일매일 눈에 보이게 이자가 발생한다는 점이 적은 금액이지만 소소한 재미를 주는게 아닐까 싶네요. 





 토스 주계좌 플러스 최대 이율인 연 2.1%를 받기 위한 방법입니다. 위와 같이 매월 특정 날짜에 30만원 이상 채우기 설정(이체)을 하면 됩니다. 


 최대 이율 2.1%를 받기 위한 최소 금액인 30만원을 매월 채우게 되면 하루 이자는 얼마가 될까요?


 우선 한달간은 매일 17원의 이자를 받게 됩니다. 30일간 매일 17원의 이자를 받고 한달간 500원이 넘는 이자가 발생합니다. 그리고 두번째 달 부터는 매일 35원, 한달간 1000원이 넘는 이자가 생깁니다. 토스 주계좌 플러스가 큰 수익은 안겨다 주는 것은 전혀 아니고 매일 이자가 생기는 적금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다른 곳에 돈을 안쓰게 되서 좋고 매일 적지만 이자가 생겨서 또 좋고. 


▶ 토스 주계좌 플러스 매일 이자 받는 조건

1. 최소 4만원의 잔고 유지

2. 최대 이율 2.1%를 받으려면 매월 30만원 이상 자동 이체 설정


▶ 매월 채우기 금액에 따른 일 이자, 월 이자 (첫 달)

1. 매월 30만원(최소) : 일 17원, 월 518원 이자

2. 매월 50만원 : 일 29원, 월 864원 이자

3. 매월 100만원 : 일 58원, 월 1,727원 이자

4. 매월 200만원 : 일 115원, 월 3,455원 이자
5. 매월 300만원 : 일 173원, 월 5,182원 이자
6. 매월 400만원 : 일 230원, 월 6,910원 이자
7. 매월 500만원 : 일 288원, 월 8,637원 이자


 이 금액은 세금을 제외한 금액이긴 하지만 첫 달에만 위와 같은 결코 적지 않은 이자가 발생하게 됩니다. 물론, 두번째 달부터는 훨씬 원금이 누적되어 훨씬 큰 이자가 발생하게 됩니다. 





 토스 주계좌 플러스는 온라인 계좌만 개설하는 것이 아니고 체크카드 발급도 신청가능합니다. 토스 주계좌 플러스 체크카드는 약 5분만에 발급 신청이 가능하고, 모든 은행 ATM 출금 및 이체 수수료가 무료에 신한 Love 체크카드의 혜택을 모두 받을 수 있습니다. 


▶ 토스 주계좌 플러스 및 체크카드 장점

- 신한은행 영업시간 내 ATM 이용시 수수료 무료

- 이체 수수료 무료

- CMA 계좌 최대 2.2%까지 금리 제공

- 스타벅스 20% 캐시백

- CGV, 프리머스, 맥스무비 최대 7천원 캐시백

- 백화점, 할인점, 온라인 쇼핑몰 최대 5% 캐쉬백

- 아웃백, 세븐스프링스 20% 현장할인

- 불고기 브라더스 30% 현장할인

- 서울랜드, 롯데월드 자유이용권 50% 할인

- GS 칼텍스 주유 시 리터당 40원 캐쉬백


 토스 주계좌 플러스 체크카드를 이용하면 위와 같은 서비스를 받게 됩니다. 신한 러브 체크카드는 2013년 이후 발급이 중단되었지만 토스 주계좌로 같은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토스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토스 주요 서비스

- 계좌 송금

- 신용정보 조회

- 부동산/펀드 소액투자

- 비트코인 간편거래

- 잔돈벌기(회원가입 등 보상금)

- 대출 추천

- 상품권 (문화/해피머니/기프트코드/별풍선/신세계)

- 해외여행 보험


 간편한 계좌 송금 서비스로 시작했던 토스가 위와 같이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매일 돈이 생기는 주계좌 플러스는 물론이고 이외 서비스도 이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