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인터넷 활용법 + IT

Node.js: Server-side JavaScript의 작동이 중지 되었습니다.

by j제이디 2017. 7. 16.

오늘은 매우 짜증나는 경고창을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Node.js: Server-side JavaScript의 작동이 중지 되었습니다.


이 경고창을 발견하신 분들은 네이버에서 node.js로 검색을 해보셨을 겁니다. 그런데 지식인에 있는 답변은 제어판에서 node.js를 삭제하라고 나오는데 이는 전혀 해결방법이 아닙니다. 저도 네이버 검색에서는 해답을 얻지 못하고 구글링을 통해 이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아주 간단하게 해결할 방법을 알려드려요. ^^


(이 경고창이 정말로 짜증나는건 한번 취소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고 반복적으로 계속 경고창이 뜬다는 것이죠...)


▶ 1. 제어판 - 모든 제어판 항목 - 프로그램 및 기능


제어판 - 모든 제어판 항목 - 프로그램 및 기능으로 접속해서 왼쪽의 windows 기능 사용/사용 안함을 클릭합니다. (빨간 색 네모 창)


▶ 2. Microsoft .NET Framework 3.5.1


Node.js: Server-side JavaScript 오류가 난 컴퓨터는 Microsoft .NET Framework 3.5.1에 체크 표시가 안되어 있을 겁니다. (빈칸) 체크 표시를 하면 위의 그림과 같이 네모 칸이 채워집니다. 그리고 확인을 누르면 설치가 진행되고 Node.js: Server-side JavaScript 오류가 완전히 해결됩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 오류가 나면 보통 네이버에 오류 내용을 그대로 입력하면 해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네이버에서 해결이 안되는 사항은 구글에서 한번 더 검색해보시길 추천드리며, Node.js: Server-side JavaScript 오류 위의 내용에 따라 잘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D